강의 수강 결제하기
  • 강의명
    CGV아트하우스 클래스 '영화를 읽다' (365일)
  • 강의가격
    76,800원 (20%할인)
  • 쿠폰
  • 포인트
  • 결제금액
    76,800
결제가 완료되었습니다.
  • 결제방법
  • 주문일
    2016년 10월 24일
  • 결제상품명
    CGV아트하우스 클래스 '영화를 읽다' (365일)
  • 사용 포인트
  • 결제금액
※ 구매내역은 마이페이지 > 구매 및 결제내역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결제관련 문의사항은 고객센터 또는 070-8688-1098로 연락주세요.
결제가 실패했습니다.
  • 오류코드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확인 후 시도하시거나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
※ 결제관련 문의사항은 고객센터 또는 070-8688-1098로 연락주세요.

CGV아트하우스 클래스 '영화를 읽다'

"현대미술의 정점에 있는 사진의 기초와 개념에 대한 이해, 분석을 통해 영화 감상에 대한 깊이를 더한다." 전문가
  • 강사
    포토에듀넷
  • 수강기간
    365
  • 커리큘럼
  • 학습시간
    8시간 3
  • 학습단계
    초급/중급/전문가/전체
96,000원 20% 할인
76,800원
473 2016/09/13
(5.0)
cgv 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에서 2016년 7월 27일부터 5회 강의로 진행한 오프라인 강의입니다.
4강 실전 영화 분석 1편은 없고 총 4회 강의가 올라와있습니다. 
 
현대 미술의 정점에 있는 사진의 기초와 개념에 대한 이해, 분석을 통해 영화 감상에 대한 깊이를 더한다.
 
1강 영상을 만드는 카메라 메커니즘 및 구성원리
2강 감각적 영상을 만드는 실전 프레임 워크
3강 사진과 영화의 미학적 본질의 차이
5강 실전 영화 분석 2 "사진으로 영화 읽기 영화로 사진 읽기"  - 영화 <캐롤>, <클로저>
 


 
 
“영화는 사진으로부터 탄생했고, 사진은 영화와 함께 변화 발전하며 현대 시각 예술의 총아가 되었다”
“사진의 기본 요소부터 사진과 영화가 서로 주고받은 영향에 이르기까지 흥미롭고 유익한 주제들을 다룰 이번 '사진과 영화' 클래스를 통해 이미지를 읽는 다양한 방법을 익히고 경험하세요” 
 



 
커리큘럼 제목 샘플강의 참고자료 재생시간
1 (1강 영상을 만드는 카메라 메커니즘 및 구성원리)영화의 발명자 뤼미에르 형제, 프랑스 파리와 역사 7:9
2 (1강)카메라의 출현과 역사, 카메라 옵스큐라와 카메라 루시다 방식     8:39
3 (1강)중세와 르네상스 시대의 차이, 인간을 위한 도구들의 발명, 사진의 조건 3가지, 원격     9:51
4 (1강)사진과 영화의 상관관계, 최초의 영상포착, tv 주사선이 안 보이려면     11:34
5 (1강)카메라 메커니즘, 렌즈, 필름, 셔터 파트, 코닥과 필름     12:31
6 (1강)머이 브리지의 움직임의 포착, 영상의 시퀀스, 영화의 시작     13:25
7 (1강)사진의 발명 다게르, 사진에서 영화로 진화하는 방식     13:19
8 (1강)렌즈의 발달과 밝은 렌즈, 렌즈에 대해서     9:37
9 (1강)슬라이딩박스, 스테레오스코프, 멀티플라잉, 멀티플 렌즈 카메라     11:21
10 (1강)다양한 카메라, 머이 브리지와 머레이     14:20
11 (1강)머이 브리지, 스테레오스코프, 코닥 롤필름, 시네마토그라피, 키네토스코프     11:0
12 (1강)키네토스코프, 머이 브리지와 머레이, 로버트 프랭크, 영화적인 사진, 사진적인 영화를 이미지로 보여주는 방식들, 마무리     7:41
13 (2강 감각적 영상을 만드는 실전 프레임 워크)초점을 맞추는 것과 버리는 것, 장조와 단조, 메이저와 마이너, LCDF     10:41
14 (2강)니엡스와 다게르, 디스턴스와 앵글과 디테일     9:18
15 (2강)제일 먼저 사진을 이용, 활용하려는 두 부류들     9:30
16 (2강)왜 사진, 영화의 발명이 프랑스여야만할까     8:45
17 (2강)사진과 영화에서 굉장히 중요한 시대, 멜랑꼴리의 출현, 기술미학과 기계미학     6:51
18 (2강)러시아 혁명, 폴 스트랜드, 루이스 하인, 외젠 앗제, 아우구스트 잔더     12:12
19 (2강)만레이, 앙드레 케르테츠, 에드워드 웨스턴, 사진을 통해서 세상을 이해하는 방식 5가지     12:42
20 (2강)앙리 카르티에 브레송, 폴 아웃터브리지, 헤롤드 에저튼, 앤셀 애덤스, 에드워드 웨스턴     16:37
21 (2강)브라사이, 마르셀 보비, 루이스 스테트너, 빌 브란트, 해리 켈러한, 로베르 드와노, 로버트 프랭크     13:44
22 (2강)유섭 카슈, 브란지, 윌리엄 클라인, 요제프 수덱, 마이너 화이트, 리 프리들랜더, 아인호노바, 데이빗슨     7:32
23 (2강)아버스, 머레이, 이글스톤, 스티븐쇼어, 로버트 애덤스, 듀안 마이클, 신디 셔먼, 메이플소프, 스코글런드, 포콩, 토마스 루프, 구르스키, 마틴 파     10:59
24 (3강 사진과 영화의 미학적 본질의 차이)사진과 영화의 미학적 본질의 차이, 빔 벤더스     11:8
25 (3강)빔 벤더스, 사진이 어떻게 영화처럼 근접할 것인지     10:21
26 (3강)스토리텔링의 시퀀스화     10:33
27 (3강)폴라로이드에 대한 이해, 빔 벤더스, 사진과 영화의 미학적 본질     10:46
28 (3강)압바스 키아로스타미, 시간이야기, 등장과 사라짐, 존재와 부재, 길     6:46
29 (3강)데이빗 린치 시퀀스 스토리텔링, 인더스트리얼, 데니스 호퍼     10:7
30 (3강)김명철 사진적 시각과 영화적 시각, 내러티브     13:17
31 (3강)김명철, 시퀀스 구성     12:17
32 (3강)데니 라이언 카메라웍, 영화처럼 사진을 찍다. 니콜라스 닉슨, 컷과 컷 사이의 미학적 본질성     11:28
33 (3강)레이 케이 메츠커, 컷과 컷 사이, 시간성, 내러티브의 차이, 영화와 사진의 절충과 차이     10:13
34 (3강)로버트 프랭크 스토리라인, 밀착 컷과 컷 사이     10:11
35 (3강)로버트 프랭크 스토리라인, 조세희 사진으로 어떻게 스토리텔링 구현하는지     11:12
36 (5강 실전 영화분석2 사진으로 영화읽기, 영화로 사진읽기)영화와 사진의 핵심적인 것, 영화 클로저 사진을 보면서 이해     22:56
37 (5강)클로저 영화보면서 설명 1     13:46
38 (5강)클로저 영화보면서 설명 2     13:50
39 (5강)영화 캐롤 사진을 보면서 이해     15:25
40 (5강)캐롤 영화보면서 설명 1     12:41
41 (5강)캐롤 영화보면서 설명 2     10:36
42 (5강)캐롤 영화보면서 설명 3과 마무리 설명과 질문답변     16:31
포토에듀넷 강사의 다른 강의 보기
다른 강의 보기
포토앤스쿨 고객센터 고객센터
해당 카테고리를 반드시 선택해주세요. 로그인 후 문의사항을 상세히 기재하여 주시면 정확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 취소